본문 바로가기
문화 & 이슈/좋은명언

[좋은명언] 군인정신을 함양시키는 평화 전쟁 명언 어록 33선 모음 (3)

by 묵돌33 2021. 3. 30.


 

1. 평화를 원하는 자는 전쟁을 준비하라. (Si Vis Pacem Para Bellum)

-베제티우스

 

2. 평화적 수단으로 밖에 평화를 실현할 없다고 생각하는 국가는, 머지않아 다른 국가에게 흡수될 것이다.

-리처드 닉슨

 

3. 포병은 전쟁의 신이다.

-이오시프 스탈린

 

 

4. 명의 장군이 공을 세우니, 일만 명의 백골이 쌓이는구나! (一將功成 萬骨枯)

-조송

 

5. 눈에는 (식의 보복) 고집한다면 모든 세상의 눈이 멀게 것입니다.

-마하트마 간디

 

6. 핵전쟁이 일어나면 확실하고 분명해지는 사실은 거기에 남아있는 잿더미가 자본주의의 잿더미인지 공산주의의 잿더미인지 구별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니키타 흐루쇼프

 

7. 전투에서 패배하는 다음으로 비참한 것은 전투에서 승리하는 것이다.

-아서 웰즐리

 

8. 전쟁은 즐거워요. 죽지만 않는다면요.

- 윌리엄스 중위

 

9. 전쟁 '덴노 헤이카 반자이', '대일본제국 만세' 외치며 죽었다고들 하는데 그런 전우는 명도 보질 못했어요. 모두가 마지막 순간 '오카상' 외치더군요.

-하라다 가나메

 

10. 전쟁이란, 겪어보지 않은 자에겐 감미로운 것이다. 하지만, 겪어본 자에겐 소름 끼치는 것이다.

-핀다로스

 

11. 가능하면 실행하고, 불가능해도 단행하라.

-2 인도차이나 전쟁에 프랑스군으로 참전한 육군 중령 마르셀 모리스 비제아

 

12. 전쟁이란 무엇인지 말해주겠소. 사람을 죽일대로 죽이다가 충분하다 싶었을 싸움이 끝납니다.

-커티스 르메이

 

13. 나는 전쟁을 가까운 거리에서 봐왔습니다. 나는 모든 참상을 압니다. 정복은 타국의 땅에 뿌려진 아들들의 피와 조국을 위로해 없었습니다. 그리고 위대한 프랑스의 황제가 그토록 많은 승리의 월계관을 쓰고 무적의 군대에 둘러싸인 , 평화의 올리브 가지 뒤에서 한숨을 내쉬는 또한 보았습니다.

- 바티스트 베르나도트

 

14. 우리들은 행복해진 순간마다 잊습니다. 누군가가 우리들을 위해 피를 흘렸다는 것을.

-프랭클린 D. 루스벨트

 

15. 저항은 시민의 의무이다.

-아돌프 히틀러

 

16. 무능한 지휘관은 적군보다 무섭다.

-오자병법

 

17. 완전한 파멸로 치닫는 재난적인 경우가 아니면, 전쟁은 자체가 목적이 아니다. 원하는 것은 평화이다. 전쟁을 시작할 때보다 나은 평화.

-로이스 맥마스터

 

18. 전쟁으로 인하여 황망한 벌판이 생겼다. 육신의 욕망을 쫓는 사람들로 하여 더욱 황막해졌다. 그들은 생명의 환희를 쫓고 있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생명을 파먹고 있었다. '여러분! 시간이 되었습니다!' 나는 그들에게 이렇게 소리치지 않을 없다.

-토머스 스턴스 엘리엇

 

 

19. 전쟁은 가장 승산이 있다 해도 국가적 불행임에 틀림없다.

-H. V. 몰트케

 

20. 전쟁은 도적을 만들고, 평화는 그들을 교수형에 처한다.

-서양 격언

 

21. 전쟁은 모두 도둑질만을 목적으로 삼는다.

-볼테르

 

22. 전쟁은 불비한 점이 있을지라도 빨리 결말지어야 한다는 것은 들었으나 교묘한 술책으로 오래 끄는 것을 일은 없다. 전쟁을 장기간 끌어서 국가에 이로운 것은 하나도 없다.

-손자

 

23. 전쟁의 번째 희생자는 진실이다. (In war, truth is the first casualty)

-아이스퀼로스

 

24. 전쟁이 터지면 법은 침묵하 마련이다.(Silent enim leges inter arma)

마르쿠스 툴리우스 키케로

 

25. 전쟁은 우리의 환경을 최대로 파괴한다.

-올로프 팔메

 

26. 전쟁은 인류가 존재하는 끊임없이 일어날 것이다. 신문을 읽지 않아도 그것은 있는 일이다. 정말이지 그건 슬픈 일이다. 그것은 사람이 아무리 발버둥쳐도 결국은 죽지 않으면 된다는 그런 슬픔과 같은 것이다. 죽음과 싸우는 일은 매우 아름답고 고상하고 존경할 만한 일이다. 전쟁을 피하기 위해서 하는 싸움도 마찬가지다.

-헤르만 헤세

 

27. 전쟁은 당신이 하고 싶을 시작하지만, 마지막은 당신이 빌어야만 끝난다. 전쟁은 회피할 없다. 자신에게 상황이 유리하게 전개되도록 연기될 있을 뿐이다.

-니콜로 마키아벨리

 

28. 전쟁의 격렬함은 마약과도 같아서, 종종 빠져나올 없을 정도로 중독된다.

-크리스 헤지스

 

29. 전쟁을 좋아하는 민족은 반드시 망한다. 그러나 전쟁을 잊은 나라 또한 망한다.

-리렐 라하트

 

30. 전쟁은 파괴의 과학이다.

- 애포트

 

31. 전쟁은 누가 옳고 그른지를 결정해주지 않는다, 다만 누가 살아 남는지를 결정할 뿐이다. ("War does not determine who is right. Only who is left")

-버트런드 러셀

 

32. 전쟁을 끝나는 가장 신속한 길은 전쟁에 지는 것이다.

-조지 오웰

 

33.전쟁 준비를 하는 것에 의해서만 평화 준비를 있다는 것은 참으로 유감스런 일이다.

F. 케네디

댓글